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기계공학부

학과소식

제목 - 설명
  • [수상] 제1회 일제강제동원UCC공모전 우수상 수상

    • 등록일
      2020년 6월 4일
    • 조회수
      158

 

 

기계공학부 2학년 이동효, 이지호, 이임표 (지도교수: 송기영)이상 3명이 일제강제동원피해지원재단에서 주관하는 제1회 일제강제동원UCC공모전에서 ‘공대생이 만드는 한국인 위령탑’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위의 학생들은 이번 2020학년도 1학기 기계공학부 전공과목인 전산기계제도에서 배운 컴퓨터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오키나와에 있는 한국인 위령탑을 컴퓨터로 3차원으로 재현하였다. 실제가본적은 없지만 위성사진과 각종 실측자료를 이용하여 컴퓨터상으로 구현하였으며 이 과정을 UCC에 담았다. 또한 이 3차워 설계 자료는 앞으로 각종 홍보자료에 활용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팀장을 맡고 있는 이동효 학생은 증조부께서 광복을 앞두고 이곳에서 돌아가신 사연을 가지고 있어 이번 수상을 누구보다 뜻 깊게 받아들이고 있다.
시상식은 5월 26일 일제강제징용피해자지원재단에서 열렸다.

 

대표학생: 기계공학부 2학년 이동효: 010-4488-**** / zaoun9827@gmail.com

상단으로 이동
홍지우 교수와 학부생들(신성훈, 유상륜, 박해빈)로 구성된
연구팀(팀명: Small but Versatile Droplet, SVD)이
‘제5회 KSME-SEMES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회에서 동상에 선정된 SVD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원되며,
이에 더해 입상 팀 모두에게 주어지는 세메스 입사 특전도 얻게 되었습니다.